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영송학교

검색열기

사랑과 꿈을 키우는 학교 제주영송학교

학교소개

메인페이지 학교소개 학교장인사말


학교장인사말

학교장사진

 

배려와 사랑으로 학생들에게는 희망을... 

 

 

꿈과 희망을 이루어가는 행복한 영송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는 지적장애, 발달지체장애, 자폐성장애, 뇌병변장애, 중복장애 학생들을 위한 특수학교입니다.

“1987년 영송(嶺松) 김종옥 박사께서 제주지역에서 처음으로 장애아들의 교육복지와 치료교육을 위한 남다른 관심과 사랑으로, 학교법인 금오학숙(金烏學塾)을 설립하여 첫 시작으로 제주영송학교를 개교하셨습니다. 초대 김향란 박사에 이어 현재 김향자 박사님이 제2대 이사장님으로 재직하고 계십니다.”

현재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공과 5개 과정이 설치되어 32학급에 18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자활 할 수 있는 희망과 꿈을 이루도록 이끌고 조언하는 118명의 교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경천애인의 근본정신아래 장애인 개개인의 의미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눔과 배려와 사랑을 실천 하고 장애를 극복하며 자립, 자활을 통해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인간 육성을 목표로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과 함께 신뢰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 교사가 특수교육전문가로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학부모와 학생을 도울 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서비스 지원체계를 갖추고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운동장에 가득 메아리 칠 그 날을 위해, 장애가 차별 없는 개성으로 받아들여지도록 교육과 복지의 통합을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앞으로 저희 영송학교의 홈페이지가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고 작은 일에도 함께 기뻐하며 진정한 인간애를 나눌 수 있는 사랑과 나눔의 장이 되길 바라며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831

 

제주영송학교장   강 권 식

강 권 식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